행정조직의 상위 계층에서 이루어지는, 정책의 목표 설정과 관련된 기획을 말합니다.
현재 행정실무에서 정책기획이란 용어는 중앙정부, 지방정부, 그리고 고위층뿐만 아니라 중간관리층에서도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책기획은 결정을 준비하는 합리적이고 분석적인 절차이며 집행계획을 준비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보다 나은 수단으로 정책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장래의 행동에 관한 일단의 결정을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즉, 정책의 개념과 기획의 개념을 포괄하는 개념으로서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단으로서 제재(sanctions)와 프로그램 활동들을 설계하며, 이들 양자 간의 관계를 구체화하는 목적 지향적이며 동태적인 활동을 말합니다.
제도 및 규제 연구 프로세스
매년 업무성과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근무시간에 따라 사원을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 대한 설득력과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적극적인 자세 강한 추친력을 가진 인재 양성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