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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교육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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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위탁 성과평가

 

 

민간위탁 성과평가는 다양하게 정의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치나 수준 등을 설정하는 것이나 또는 가치 판단을 내리는 사회적 과정으로 우열과 진위를 가려내는 선택과정이라 할 수 있다. 성과평가라는 과정을 통해 위탁이후의 민간위탁서비스에 대한 노력이나 결과를 인식하는 계기가 된다.

 

이러한 평가과정이 없다면 경쟁을 유발하거나 개선을 유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지 못하게 되고 결국은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도태되고, 서비스제공의 질적 하락의 결과로 나타난다. 이러한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발주기관의 정확한 위탁업무 평가지표가 있어야 한다. 민간위탁서비스 수준을 측정을 통해 아래와 같은 4가지의 효과를 얻기 위해 평가를 한다.

 

첫째. 민간위탁서비스 목표가 향상으로 대민서비스 만족 및 위탁주체와의 관계가 개선될 수 있는 효과

둘째. 정확한 서비스 목표가 정의됨에 따라 민간위탁서비스품질이 향상되는 효과

셋째. 고객(발주기관)과의 정기적인 대화채널을 구축하여 고객과의 관계가 개선되는 효과

넷째. 민간위탁서비스공급자 관리 및 서비스품질의 지속적 관리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