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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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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공무원교육원 주관 2018년 민간위탁 교육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8-05-25

조회수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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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5, 대구시청 민간위탁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18년 민간위탁 교육이 대구시공무원교육원에서 시행되었습니다.

 

 

 

이번교육은 ‘협력적 도시 구현을 위한 민간위탁 서비스 경영(Service Operation Management)'를 주제로 하여 민간위탁의 개념 및 제도를 이해해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관리를 도모할 뿐만 아니라 기관과의 파트너십 마인드를 정립하려는 대구시 공무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교육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민간위탁의 이해

2 .민간위탁 추진 관련 지방의회의 역할

3. 민간위탁 대상 사무 선정

4. 민간위탁 조례 및 지침 제개정

5. 민간위탁 운영예산 적정성 검토

6. 민간위탁 업체 선정 및 계약

7. 민간위탁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

 

 

 

현재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에서는 매년 각 지자체를 통해 민관협업사무 운영 현황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전국 243개의 지자체 민관협업사무의 사업명, 분야, 예산, 낙찰자 선정방법, 운영예산 산정방법, 성과평가 실시여부 등이 어떻게 선정되는지 참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조사는 공무원,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비영리법인(재단, 사단, 사회복지법인, 종교법인), 소기업, 소상공인 소속의 경우 연구소 이메일(kcomi@kcomi.re.kr)로 기관 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허가증 등)를 송부하여 확인 후 무료 배포가 가능합니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는 민간위탁 관리자 교육, 지방의회의원 대상 교육,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교육, 의회 및 지자체 방문교육 등 분야별로 꾸준히 강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628일에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20182차 정부보조금사업 효율적 운영관리 방안교육이 진행됩니다. 해당 교육은 530일부터 선착순 40명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홈페이지(www.kcomi.re.kr)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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