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교육프로그램

  • 7교육접수

교육 및 강의 사진

제목

서울특별시 서울물연구원·대한상·하수도 학회 하수처리시설 신기술 세미나 ‘환경과 주민 친화적인 하수처리시설 운영’ 개최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9-10-18

조회수1,957

첨부파일 다운로드

 

 

지난 1014,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글로벌센터 9층 국제회의장에서 서울시의회, 서울시 물순환안전국 주최의 서울시 하수처리시설 신기술 세미나가 열렸으며,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배성기 소장의 주민친화 하수처리장 관리를 주제로 한 발제를 진행했습니다~! ^^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배성기 소장 외에 수원대학교 이채영교수, 영남대학교 정진영 교수, 중앙대학교 박규홍 교수, 성균관대학교 장현섭 교수, 서울물연구원 장신요 연구사, 인하대학교 배재호 교수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배성기 소장은 주민친화 하수도시설 설계, 주민친화 하수처리장 관리, 주민친화 하수처리장 사례, 국민이 주인인 정부 혁신 프레임워크, 시민의 삶을 바꾸는 정부혁신 인천광역시 실행계획, 인천환경공단 시민이 체감하는 혁신계획, 주민친화 하수처리장 해외사례, 시사점의 내용으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공공하수도시설 설치사업 업무지침 개정 관리내용, 공공하수도시설 관리업무 대행지침의 관리대행 성과평가지표, 국내 하수처리장의 효과적 운영방안 사례, 서울시 하수도처리시설의 주민친화적 운영사례, 하수처리시설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통한 국민과의 협력방법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현 정부가 추진하는 국민이 주인인 정부, 혁신적 포용국가를 정부 및 공공기관의 혁신을 실현하고 있으며, 사회적 가치 중심의 정부와 공공기관, 참여와 협력, 신뢰 받는 정부 및 공공기관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는 설명과 함께 하수처리장도 주민친화 하수처리장을 넘어 주민 감동 하수처리장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성기 소장은 앞으로 주민감동 하수처리장 운영을 위해서는 수처리 방식의 고도화 외에 윤리경영과 사회적책임 경영의 강화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공정거래, 청렴조직문화, 사회적 약자 배려, 지역사회 활성과 기여, 환경경영 등이 필요하다고 전하며 기존 관행을 버리고 업무 프로세스 개선, 주민 감동경영 혁신 지향 조직 설계 현장중심의 문제해결 서비스 구현이 필요하다.”며 발표를 마쳤습니다.

 

 

 

 

한편,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는 민간위탁 관리모델(COMM)”을 통하여 민간위탁 전반에 걸쳐 정부의 민간위탁 절차를 세부적으로 분석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조율을 통한 합리적인 의사결정 자료를 제공하여 선진화된 민간위탁 의사결정과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관해 다양한 교육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